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메모장을 기본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는 메모장이라는 것을 지원하고 있고 해당 메모장을 통해서 간단하게 글자를 입력해서 사용할 수가 있거나 일부 사용자 부분들은 HTML 등을 코딩하거나 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내장된 기능이기 때문에 그렇게 화려한 기능들은 없지만 그래도 간단하게 글을 작성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먼저 해당 부분인 윈도우 10에서 메모장을 기본설정 변경하는 방법은 레지스터리를 수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윈도우 10에서 메모장을 기본설정 변경하는 방법윈도우 10에서 메모장을 기본설정 변경하는 방법

먼저 regedit를 입력을 하고 나서 레지스트리 편집을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Notepad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Notepad를 선택을 해주면 다양한 값들을 볼 수가 있는데 해당 값보다는 Notepad 키를 선택하고 나서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면 메모장에 저장된 모든 설정이 초기화가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메모장을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 설정을 초기화하고 싶은 경우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