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 서비스 항목 백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윈도우 서비스는 윈도우및 기타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만약 해당 부분을 함부로 중지하거나 또는 삭제를 할 경우에는 윈도우를 새로 설치를 하거나 아니면 윈도우 초기화를 해야 하는 상황을 맞이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서비스 목록을 백업을 해두거나 아니면 자신이 변경한 부분을 알고 있으면 나중에 다시 설정을 변경해야 할 때에는 편리할 것입니다. 물론 프로그램을 삭제했는데 삭제되지 않는 서비스 항목을 사용자가 직접 삭제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부분을 백업하거나 해당 서비스 항목을 삭제하려고 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로 이동을 합니다.

Services.msc 목록Services.msc 목록

그리고 나서 Services 하위 항목들은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서비스 항목들입니다. 즉 해당 Services를 백업을 해두면 나중에 다시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서비스 한몫을 삭제를 원하면 해당 백업을 해두고 삭제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Services.msc 항목을 변경하기 전에 백업을 해두면 될 것입니다. 물론 서비스 항목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Autoruns를 이용한 것이 편리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