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자신의 컴퓨터에서 설치된 파일 등의 분포를 쉽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이런 하드디스크에서 설치돼 있거나 하드디스크에 저장돼 있는 파일들의 종류별로 저장된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물론 이런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내려받기해서 설치할 수가 있겠지만 윈도우 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자신의 하드디스크에 포함된 파일들의 용량들을 조금이나마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먼저 설정->시스템->저장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자신이 사용하는 하드디스크 종류와 그리고 자신의 하드디스크의 용량들을 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파일들의 용량을 쉽게 확인을 위해서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하드디스크를 선택하고 해당 메뉴로 진입해줍니다.

그러면 조금만 기다리면 해당 종류별로 정리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을 해주면 간단하게 해당 파일들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윈도우 10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자신의 파일 등이 얼마나 차지하고 있는지 알고 싶은 경우 해당 부부분을 이용을 해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물론 최적화 프로그램 중 하나인 CCleaner에서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CCleaner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