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IP 주소라는 것은 사용자가 어떤 운영체제를 사용하든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간에 인터넷이라는 것을 접속하기 위한 국제적인 규약일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255.255.255.255(예시)로 사용을 하는 것은 IPv4이고 42억 개의 고유한 주소를 가지고 있고 이보다 많은 것을 보유하는 것이 IPv6이라는 것입니다.

각 자릿수는 1~256으로 구성이 돼 있는 32비트 정보 형식으로 관리되고 있으면 다른 IPv6는 128비트 형식으로 구성된 것을 말을 합니다. 일단 IP 주소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IP 주소를 찾는 방법은 CMD명령어를 통해서 ipconfig/all로 간단하게 자신의 IP 주소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쭉 내려가다 보면 IPv4이라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해당 IPv4 주소라는 부분을 보면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IP 주소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ipconfig/release, ipconfig/renew 명령어를 내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조금 쉽게 하고 싶은 분들은 제어판->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이동하고 나서 네트워크 연결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사용하는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속성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네트워크 연결 속성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IPv4부분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을 에서 속성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IP 주소 사용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다음 DNS 서버주소 사용도 마찬가지로 기본설정 DNS 서버, 보조 DNS 서버 항목을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확인을 눌러도 모든 과정에서 빠져나오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