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을 이용하다 보면 잠금 화면을 이용을 할 때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설정해서 사용하면 해당 윈도우 10 잠금 화면에서 이메일 주소와 이름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개인 컴퓨터를 통해서 집에서만 사용한다면 노출이 되든 상관은 없지만, 공공장소에서는 조금은 신경이 쓰이기도 하는 부분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gpedit.msc를 이용하는 방법도 해당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윈도우 환경에서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해서 수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gpedit.msc를 이용을 하면 컴퓨터 구성->Windows 설정->보안 설정->로컬 정책->보안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면 수많은 정책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대화형 로그온: 마지막 사용자 이름 표시 안 함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더블 클릭을 해서 정책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서 로컬 보안 설정 부분을 사용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적용을 해주고 해당 화면을 나와주면 됩니다.

dontdisplaylastusername 설정 값 변경dontdisplaylastusername 설정 값 변경

해당 로컬그룹정책편집기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해당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dontdisplaylastusername항목을 선택을 하고 더블 클릭을 해서 기본 값 0으로 돼 있는 것을 1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