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소비자 환경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윈도우 10에서 만든 응용프로그램과 그리고 게임과 그리고 기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링크가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더욱더 쉽게 이야기하면 윈도우 10 에서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트위터, 마인 크래프트, 포토샵 익스프레스, Flipboard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기능은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밀리거나 다른 앱들을 추천이 들어올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것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 할 수가 있는 것인 윈도우 10 소비자 경험을 중지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해당 기능을 중지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gpedit.msc를 열어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레지스터리를 수정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저 gpedit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로컬그룹정책 편집기를 사용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윈도우 10 PRO 이상이어야 되면 HOME 버전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일단 해당 로컬그룹정책편집기를 실행하고 나서 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클라우드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옆에 보면 2가지 항목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Microsoft 소비자 환경 끄기를 마우스로 더블 클릭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구성되지 않음이라고 돼 있는 부분을 사용으로 변경으로 해줍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소비자들이 기기 및 Microsoft 계정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경험을 꺼집니다.

그리고 해당 정책 설정을 하면 사용자는 더는 Microsoft 계정에 대한 추천 알림을 받을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로컬그룹편집기를 사용을 할 수가 없는 윈도우 버전일 경우에는 레지스트리를 수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CloudContent로 이동을 해줍니다. 만약 해당 CloudContent가 없으면 해당 키를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먼저 그리고 해당 키를 선택하고 나서 오른쪽 부분에서 DisableWindowsConsumerFeatures을 새로 만들어 줍니다. 물론 해당 DWORD(32바트)입니다. 그리고 해당 값을 더블 클릭을 해주고 나서 해당 기본 값을 1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