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영어라는 것이 어떻게 보면 우리 생활을 하면서 가장 익숙한 언어가 영어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수능에서 빼놓을 수가 없는 것은 아마도 외국어 능력 부분에 영어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영어는 포기할 수가 없기에 영어부분을 시험을 보아야 할 것입니다.

일단 해당 어플인 수능 VOCA은 일단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에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해당 기본적으로 매일 25개의 단어를 30일 동안을 공부할 수가 있는 분량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해당 어플인 수능 VOCA은 기본적으로 2009년 이후 수능에서 출제된 단어 중에서 어려운 단어들만 모아서 공부를 할 수가 있는 어플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수능 VOCA를 설치를 하고 나서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기본적으로 단어가 나오고 영어로 예제문장이 나오면 해당 영어에 대한 해석이 나옵니다.

수능 VOCA 메인 화면수능 VOCA 메인 화면

그리고 해당 어플 설정에서는 기본적으로 잠금 화면 공부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잠근 화면을 하고 나서 잠금 화면을 풀면 해당 잠금 화면에서 문제가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문제를 잘 읽고 해당 문제를 풀어야지만 잠금이 풀리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수능 VOCA 스마트폰 잠금 화면수능 VOCA 스마트폰 잠금 화면

테스트 부분에서는 문제를 풀 수가 있는 부분이 있기 문제를 풀고 싶은 경우에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단어들의 영어 발음을 듣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그럼 해당 영어 단어를 눌러주면 인터넷에 접속해서 해당 영어 단어의 영어 발음을 들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수능 VOCA

수능 VOCA 테스트 화면수능 VOCA 테스트 화면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