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외국어를 공부하는 방법 중 제일 중요한 것은 재미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아무리 어떤 언어를 배우는 것이 유행이라도 배우는 당사자가 재미가 없으면 아마도 언어를 배우는 것이 지옥 같을 것입니다. 즉 외국어를 배우려면 자기가 흥미와 재미를 가진다면 외국어를 배우는 데 상당히 재미가 있을 겁니다. 그리고 보통은 게임이나 영화 드라마 같은 자신만이 재미나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을 선택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프로그램은 아마도 영어를 배우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프로그램 읽어도 생각이 듭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자막 SRT를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면 미리 준비된 유튜브 동영상을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VI, MKV 같은 파일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미리 준비된 유튜브 관련 동영상을 불러와 보았습니다. 일단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Languages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은 간단하게 지원하는 언어부분입니다. 물론 필터 기능을 활용해서 자신의 원하는 언어자막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제가 확인한 바로는 한국어 자막은 없더군요.

그리고 다양한 자막으로 구성된 동영상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첫 번째 자막과 두 번째 자막을 선택할 수가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의 원하는 자막들을 선택하고 실행을 시키면 동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해당 동영상이 재생되고 있는 옆에 보시면 자막이 보일 것입니다.

물론 언어 번역기능도 지원하고 있어서 일단 영상을 보시다가 해당 영어가 도대체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생각을 하면 번역기능을 이용하면 해당 자막부분을 번역을 해주니 해당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또 온라인 사전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옥스퍼드 케임브리지 Visuwords를 지원을 하고 있고서 영어단어를 검색을 통해서 영어 공부하시는 데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LaMP

그리고 두 가지 자막을 동시에 볼 수도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잘 활용한다면 영어공부를 하시는 데 도움이 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사용하려면 기본적으로 어도비플래쉬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은 기본적으로 최신 버전을 설치돼 있어야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