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로 글을 작성하거나 아니면 일반적으로 글을 작성할 때 특히 중요 문서에서는 맞춤법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하다 보면 맞춤법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특히 영어 블로그를 하거나 아니면 영어 관련 문서를 작성할 때 영어 맞춤법 검사를 해야 하는 경우 필요한 맞춤법 검사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해당 TinySpeell는 기본적으로 간단하게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이 시스템 트레이 항목에 프로그램이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처음에 동작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에는 아이콘 색깔이 노란색으로 표시되지만, 동작이 되면 흰색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기타 워드 프로그램에서는 기본적으로 영어 단어에 대한 맞춤법을 제공하고 있어서 영어로 쓴 문자이나 영어 편지를 작성할 때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지만, 문제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메모장에서는 영어 맞춤법 검사가 없어서 불편할 것입니다. 아마도 이런 부분을 보안 할 수 있는 영어 맞춤법 검사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간단한 예로 아래와 같이 메모장에 사랑이라는 영어 단어인 love를 잘못입력해서 lovw를 입력을 했을 경우입니다. 그럼 이때 해당 부분에서 빨간 영역이 활성화되고 해당 단어는 잘못되었다고 표시가 되고 해당 잘못된 영역을 선택하면 잘못된 영어 단어에 대해 선택을 할 수가 있는 부분이 활성화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love를 사용하려고 했다고 가정했을 때에 2번이 정답이니까 해당 부분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만약 사전에 없는 단어이고 자신만의 사전을 만들거나 아니면 특정 단어에 대해서 오류가 재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Add to dictionary를 통해서 영어 단어를 추가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TinySpeell 영어 맞춤법 검사 1TinySpeell 영어 맞춤법 검사 1TinySpeell 영어 맞춤법 검사 2TinySpeell 영어 맞춤법 검사 2

그리고 설정 부분에서는 그렇게 변경을 할 것은 없습니다. 다만, 안정적으로 영어 단어 사전인 TinySpeell를 사용하려면 정기적으로 갱신 항목을 체크 두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TinySpeell

TinySpeell 영어 맞춤법 설정TinySpeell 영어 맞춤법 설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