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토렌트라는 것이 그리드 컴퓨팅 방법으로 공유되며.torrent 또는 마그넷 주소를 통해서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트래커는 배포하는 것과 피어 정보를 통해서 통신을 중계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트래커는 데이터 전송에 직접적으로 참여를 하지 않고 해당 파일이 없을 때 망내 피어 또는 DHT를 사용하여 같은 데이터를 찾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일단 컴퓨터를 포멧하거나 해서 새로 uTorrent를 설치를 했으면 하나하나 설정을 다시 설정을 해주는 것도 귀찮기도 할 것입니다.

오늘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uTorrent 설정 백업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업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uTorrent 아이콘을 선택해준 다음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을 눌러주고 나서 바로 가기->파일 위치 열기를 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다양한 파일들이 있는 폴더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백업을 할 것은 uTorrent 설정이니까 유형을 선택 한번 눌러주면 같은 확장자로 모일 것인데 여기서 ipfilter.dat같이 확장자가.dat인것을 백업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여기서 기존에 다운로드가 진행 중이었다면. torrent도 함께 백업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 설치를 하고 난 뒤 다시 uTorrent 설정 백업 파일을 다시 붙여 넣기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ipfilter.dat같이 보안문제,. 기타 관련 문제로 필요한 것도 다시 복원을 할 수가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