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기본적으로 Windows 7을 기준으로 작성했으면 지난 시간에 일본어 사전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면서 간단하게 키보드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을 적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일단 해당 부분에서도 조금은 중복이 되는 느낌은 있지만, 일부 글을 추가해서 글을 적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제어판->국가 및 언어->키보드 및 언어->키보드 변경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현재 설치된 키보드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추가버튼을 일본어(일본)를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키보드로 이동하고 나서 Microsoft 입력기, 일본어 부분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일본어 키보드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즉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설정했으면 설치된 서비스 항목에서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한국어와 일본어 전환을 쉽게 하려고 고급 키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Caps Lock 키 누리기가 선택돼 있고 그리고 아래에 보면 입력 언어 간 전환은 왼쪽 Alt+Shift로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조금 더 편리하게 진행을 하려고 키 시퀀스 변경을 눌러주고 나서 변경을 할 수가 있고 아니면 키 시퀀스가 할당이 돼 있지 않은 곳에 키 시퀀스 변경을 통해서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즉 해당 전환키를 눌러주면 입력 도구 모음이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あ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총 5가지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Hiragana: 히라가나 입력을 통한 변환 가능

Full-width Katakana: 전각 가타가나 입력을 통한 입력 변환가능

Full-width Alphanumeric: 입력을 통한 변환가능

Half-width Katakana: 입력에 따라서 변환가능

Half-width Alphanumeric: 입력에 따라 변환가능으로 구성이 되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어를 입력하고 싶은 경우에 예를 들어서 あ를 입력을 한다고 가정을 하면 a로 입력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히라가나 모드를 선택을 해주고 나서 보면 KANA항목을 눌러주었거나 아니면 다시 눌렀으면 입력되는 글자가 다른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기본은 앞서 일본어를 영어로 소리 나는 대로 적는 것이라면 또 다른 방법은 일본 키보드 자판 배열처럼 됩니다. 예를 들어서 Q= た,W= て,A= ち이런 식으로 일본어 109 자판배열로 변경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스페이스 키를 눌러주면 변환키가 전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즉 한자도 입력할 때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이 말고 또 다른 방법으로는 알고 있을 것이지만 ㄸ를 눌러준 상태에서 한자키를 눌러주면 히라가나를 입력할 수 있고 ㅃ을 눌러주고 나서 한자키를 눌러주면 카타가나를 입력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F6: 입력된 문자를 히라가나로 변경 F7: 입력된 문자를 전각카타가나로 변경, F8: 입력된 문자를 반각 카타가나로 변경, F9: 입력된 문자를 전각 영문으로 변경, F10: 입력된 문자를 반각 영문으로 변경됩니다. 일단 일본어를 입력하고 싶은 경우에 아래와 같이 사용하는 방법도 있고 만약 일본 한자를 입력해야 하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것처럼 마우스로 한자를 그려서 입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