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파이어폭스에서 새롭게 추가된 리더모드를 중지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더모드라는것이 간단하게 필요없는 부분을 없애어서 더욱 쉽게 인터넷에 있는 글을 보기 위한 기능입니다. 일단 리더모드가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되면 아래와 같이 책 모양 아이콘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면 리더모드를 사용을 할 수가 있게 되며 특히 이북을 읽을 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리더모드를 진입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불필요한 부분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왼쪽 부분에서는 간단하게 글씨체 크기를 조절할 수가 있으면 포켓을 사용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해당 리더모드가 필요한 경우에는 특별하게 변경을 할 필요가 없지만 나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싫다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about:cionfig를 통해서 관리자 모드로 진입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검색 부분에서 reader.parse-on-load.enabled를 검색해줍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값인 true에서 false로 변경을 해주고 나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예전처럼 리더모드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간단하게 해당 기능을 없애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