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와이파이 DNS 변경 방법에 글을 적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DNS이라는 것인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한 계층적 분산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입니다.

인터넷 호스트 이름 또는 이메일에 사용되는 도메인 이름과 IP 주소를 대응 및 관리하는 데 사용이 되고 우리가 접속하는 인터넷에 있는 사이트들은 고유의 IP 주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최근에 DNS 변조를 통한 공유기 해킹이 늘어나고 있어서 지난 시간에 해당 공유가 해킹을 확인하는 방법과 대처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보통 아래와 같이 공유기 해킹 증상이 나타날 것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와이파이 DNS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유기 해킹

일단 기본적으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Wi-Fi관련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터치해서 해당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자신이 현재 연결이 돼 있는 와이파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와이파이 DNS 변경 방법 1


여기서 그리고 현재 연결이 된 와이파이를 선택하고 잠시 눌러주면 네트워크 구성 변경을 선택해줍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와이파이 DNS 변경 방법 2

그리고 고급 옵션 보기를 선택하고 나서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DNS 1, DNS 2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공유기에 DNS 변경을 해서 OpenDns가 설정이 되어 있어서 아래와 같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고 만약 여기에서 사용자가 해당 부분을 다른 DNS 변경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다른 DNS로 변경하고 나서 저장을 하고 나서 스마트폰을 재부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와이파이 DNS 변경 방법 3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