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파이어폭스에서 VirusTotal 부가기능을 설치해서 사이트 안전도 및 내려받기 전 해당 파일을 검사를 해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러워(Internet Explorer)에서 쉽게 VirusTotal(바이러스토탈) 검사를 이용할 수 있는 VTexplorer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해당 VTexplorer라는 추가기능은 간단하게 인터넷 익스플러워(Internet Explorer)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익스플러워(Internet Explorer) 추가기능입니다. 일단 해당 VTexplorer는 공식적으로 VirusTotal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먼저 해당 VTexplorer를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에 바이러스토탈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면 자신이 현재 접속을 하는 사이트를 바이러스토탈에 접속을 해서 사이트에 대한 안전도를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VTexplorer 추가기능을 실행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Send URL to VirusTotal라는 항목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간단하게 인터넷을 여행하다가 해당 링크를 검사를 해보고 싶을 때 사용을 할 수가 있고 만약 내려받기가 있는 링크이면 해당 부분을 클릭했을 때는 아래와 같이 해당 파일에 대해 검사도 합니다. 일단 저번에 소개해 드린 파이어폭스 부가기능보다는 조금은 부족하다는 것이 느껴지고 그리고 안전하게 웹사이트를 이용하고 싶으면 안랩의 사이트 가드, 맥아피 사이트 어드바이저, 노턴 SafeWeb, WOT등과 함께 사용해 보는 것이 도움될 것이고 물론 이런 서비스는 참고용으로 활용하면 안전하게 웹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VTexplorer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