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재미든지 약간의 용돈이라는 표현이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을 통해서 달러를 버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니면 외국에 좋은 물건이 있어서 환율에 민감하신 분들이나 외국으로 여행을 갈 때 환율을 보곤 합니다.
솔직히 돈이 어느 정도 많은 쪽에 속하면 모르겠지만. 저 경우에는 환율에 조금은 신경이 쓰입니다. 가끔 일본에서 물건을 배송하거나 일본에서 음반구매 아니면 자작용 전자 부품구매 일본에서 책 수입 등 문제 때문에 신경쓰입니다. 이럴 때 환율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운용하면서 환율을 확인할 수 있는 부가기능입니다. 이 Dcurrency 라는 부가 기능은 기본적으로 미국 야후 자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해서 확장기능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오른쪽 아래에 국가 모양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통화 단위로 바꾸어야겠습니다. 자 이제 한번 바꾸어 보겠습니다. 바꾸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도구->부가기능으로 이동하면 설치된 부가기능 환경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변환기 모드를 선택해 줍니다. 선택을 안 해줘도 되지만 저는 변환기 모드를 선택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변환기가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아래의 그림을 예로 들면 변환기에 입력하면 두 번째 국기가 브라질 통화일 것입니다. 즉 브라질 통화는 첫번쪠 국기인 유로화에는 얼마이다는 뜻입니다. 세 번째 미국국기는 브라질의 통화의 얼마에 해당한다는 것입니다.

조금 더 쉽게 설명하기 위해 통화단위를 1달러는 한국 돈으로 얼마가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125로 입력을 했습니다. 즉 125달러는 첫 번째 미국국기에서는 159800으로 나와 있습니다. 즉 159,800원이라는 뜻입니다. 두 번째 저는 한국국기에서는 엔화로 표시돼 있는데. 세 번째 국기가 일본이니까 즉 엔화는 11984.375엔이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통화 국가를 바꾸는 방법입니다. 참 간단합니다. 먼저 바꾸고자 원하는 국가에 가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바꾸면 됩니다. 다음은 그래프 부분입니다. 이전에 통화국가 설정 시 보면 각각 대륙 권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등등으로 구별된 곳을 보면 맨 밑에 그래프라고 된 곳이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그래프들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면 하루 1주일 등등 간격으로 원하는 통화가 어떻게 변화가 이루어졌든 지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