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인 템플러 보조 배터리 4000mAh(TEMPLER BATTERY 4000mAh)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통신사를 KT로 이동하면서 갤럭시 S7으로 이동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사은품으로 받은 템플러 보조배터리 4,000m Ah(TEMPLER BATTERY 4000mAh)입니다.
일단 보조 배터리(Power Bank)이라는것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예전에는 기본적으로 배터리를 교체를 할 수가 있어서 여분의 배터리를 들고 다니면서 하면 되지만 최근에 나오는 스마트폰들은 기본적으로 일체형이기 때문에 배터리를 여분의 배터리를 갖고 다니지 못하고 그래서 스마트폰 등과 같은 전자기기를 배터리가 방전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Power Bank(보조배터리)가 필요합니다. 일단 보조배터리는 기본적으로 리튬-이온 배터리을 전지를 사용해 디바이스를 충전하거나 비상 전원으로 이용할 수가 있으며 기본적으로 안전을 위해서 보호회가 돼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없는 제품을 가동하기 위해서 비상시로 사용을 될 수가 있는 물건입니다.

그리고 보조 배터리를 사용을 할 때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휴대할 때 주머니 또는 핸드백 안에 그냥 집어넣지 않아야 하며 머리핀이나 동전 등이 단자에 접촉해 합선이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배터리 케이스에 넣어서 휴대해야 합니다. 그리고 보조배터리에 보면 mAh 단위로 돼 있는데 예를 들며 1mAh라면 1시간 동안 1mA를 전송이 되고 방전된다는 의미라고 생각이 하시면 됩니다. 일단 해당 제품인 템플러 보조배터리 4000mAh(TEMPLER BATTERY 4000mAh)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해당 제품인 템플러 보조배터리 4000mAh(TEMPLER BATTERY 4000mAh)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완충 시: LED 적색 유지
정격용량: DC 3.7V/4000mAh
정격 입력: DC 5.0V/1.0A
정격 출력: DC 5.0V/1.0A
무게: 102g
규격: 마이크로 5핀
입니다. 일단 용량을 보면 갤럭시 S7 기준으로 보면 갤럭시 S7 배터리 용량이 3000mAh(일체형)인데 일단은 이론상으로는 갤럭시 S7을 사용하는 데는 불편이 없지만, 그 이상이 되는 배터리 용량을 가지는 분들은 부족한 부분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개인적으로 받은 색깔은 흰색입니다. 그리고 제품을 열어보면 다음과 같이 설명서 하고 보조배터리가 들어가 져 있습니다.

그리고 일체형으로 5핀으로 구성이 돼 있으며 그리고 충전을 하면 파란색으로 변경되어서 충전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기준으로 왼쪽에 보면 보조배터리를 충전을 할 수가 있는 부분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일단 용량이 적은 제품이라서 그냥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을 상황에 해당 부분을 통해서 일단 통화 가능 상태로 바꿀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단점은 용량이 적다는 것이 단점인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