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다이소에서 5,000원에 판매를 하는 SPEEDY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에 대해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무선충전(Wireless Charging)이라는것은 기존에 충전 방식인 스마트폰에서 연결에 연결해서 사용하거나 배터리가 분리가 되는 스마트폰일 경우에는 별도의 배터리 충전기를 통해서 충전할 수가 있습니다. 무선 충전 방식은 두 가지 방식이 적용됩니다.
자기 유도방식, 공진 유도방식입니다. 일단 자기 유도방식은 세계무선충전협회(WPC)에서 정한 국제표준(Qi)이며 여기서 Qi란 기(氣)의 중국식 발음에서 유래한 것으로 치로 읽기도 합니다. 일단 장점은 국제표준에 인정받았으며 전 세계 109개 업체에서 호환 사용이 가능하고 충전의 효율성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단점으로는 말할 것 같으며 4mm 이하로 떨어져 있어야 충전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2016년 1월 기준 유효충전거리가 41mm까지 늘어났다고 합니다.

공진 유도방식 방식은 자기 유도방식의 짧은 거리에서 충전되지만, 공진 유도방식은 더 먼 거리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실질적인 무선 충전의 의미에 들어맞는 방식으로 쓸 수 있다는 것. 물론 상대적으로 먼 거리라는 것이지, 방 반대편 급까지 의미하는 것은 아니고 100mm 내외의 거리를 의미한다. 물론 자기 유도방식보다는 원거리이긴 하다.
공진 유도방식의 장점으로는 이론적으로는 먼 거리에서 98% 수준의 엄청난 에너지 전송 효율을 가질 수 있지만, 단점은 전송, 수신 장치가 완벽한 위치에 놓여 있지 않으면 효율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일단 소개해 드리는 다이소 무선충전 패드 SPEEDY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는 일단 다이소에서 5,000원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일단 해당 제품은 5핀 전용 제품입니다. 정격 입력 전압은 5V 2A입니다. 일단 무선충전 패드를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폰 케이스에 교통카드나 e-AMUSEMENT PASS,RFID 카드를 넣고 자기 유도방식 무선 충전기를 사용할 시 카드가 무선 충전기에서 발생하는 자기장에 노출되어 해당 내용이 지워질 수가 있으니 충전 전에 카드를 꼭 빼고 사용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금속제 악세서리 같은 경우에는 충전기와 반응하여 발열이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제품을 개봉을 해보면 무선충전 패드, 설명서가 들어가 져 있습니다. 여기서 5핀 충전케이블을 연결하고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됩니다. 여기서 리시버가 필요한 스마트폰 일 경우에는 리시버를 구매하고 사용을 해야 합니다. 일단 무선충전 패드에 올려놓고 사용을 하면 아래와 같이 충전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다만, 충전을 하는데 정말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이 단점 차라리 빠른 충전을 원한다고 하면 그냥 일반적인 충전방식으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저렴하게 무선충전패드를 구매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제품은 놓겠지만 조금 더 빠르게 충전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다른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