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다이소 에서 판매하는 OTG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OTG라는것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OTG이라는것은
USB On-The-Go이라고 하면 해당 부분을 줄여주면 USB OTG는 USB 기기끼리 직접 연결하는 인터페이스 규격입니다. 일단 해당 OTG는 기본적으로 컴퓨터 등을 호스트 없이 작동 시 호스트 기기를 동적으로 전환 기능을 확장한 것이며 IEEE 1394 와 같이 직접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연결이 가능한 것은 멀티플렉싱 스토크 포켓 PTP1,스마트 폰 , 태블릿,Android - Android 3.1 대응, 그러나 Android 2.3.4에도 포팅 대응하고있습니다. Samsung Galaxy 시리즈 (GALAXY S II , Galaxy Note 등), Xperia 시리즈, REGZA Phone 시리즈 (IS04 등) ARROWS X LTE F-05D , Google Nexus 7 등.iOS - iPad Camera Connection Kit 등Windows Mobile - WS007SH , WS011SH 등,디지털 카메라, 프린터 등에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다이소 OTG-USB/5핀 연결키트은 기본적으로 가격은 1,000원입니다. 일단 한가지 기기만 연결이 가능 한 제품이면 주의사항으로는 자신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4.0 이상에서 작동합니다.
즉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면 OTG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만 사용할 수가 있으면 플러그앤 플러그 방식으로 별도의 설치 프로그램 없이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즉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가 해당 OTG 기능이 작동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다이소 OTG-USB/5핀 연결키트은 소비 전류가 100mA 이하의 기기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기기에서 마우스, 키보드가 지원돼 않을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갤럭시 S5 LTE 부분에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마우스를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화살표가 나오고 해당 화살표를 통해서 스마트폰에서 선택할 수가 있게 돼 있습니다. 그리고 키보드를 연결하면 간단하게 키보드를 통해서 키보드를 동작할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해당 키보드 연결을 하면 아마도 이메일, 문서 작성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일단 저렴하게 이용을 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제품인 OTG-USB/5핀 연결키트(스마트폰 OTG 변환젠더)를 사용을 하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메모리 카드는 FAT 방식을 지원합니다. 일단 먼저 해당 제품이 아니더라고 OTG를 구매를 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자신이 사용하는 기기의 제조사에 문의하고 구매를 하는 것이 제일 좋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