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윈도우 10 용 WiFi Analyzer Tool(와이파이 분석 도구)은 윈도우 10에서 주변의 와이파이(WiFi)네트워크를 분석하고 공유기에서 가장 적합한 채널을 선택할 수가 있는 도구입니다. 일단 해당 도구는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 하고는 비슷한 앱입니다. 일단 WiFi Analyzer Tool(와이파이 분석 도구)은 앱 크기는 약 17.18MB이며 MS Store(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소개해 드리는 것은 유료 버전입니다.
해당 앱은 윈도우 10 및 Windows Mobile 10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으면 WiFi Analyzer Tool(와이파이 분석 도구)은 자신의 주변에 있는 와이파이에 대한 네트워크에 대한 세부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스펙트럼 차트를 이용을 하면 자신이 사용하는 와이파이 채널과 중복되는 와이파이 채널을 볼 수가 있으며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는 공유기에서 와이파이 채널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는 해당 WiFi Analyzer Tool(와이파이 분석 도구)에서 제공을 하는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단 비밀번호를 안다는 가정해서)WiFi Analyzer Tool(와이파이 분석 도구)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WiFi Analyzer Tool(와이파이 분석 도구)

2.4GHz, 5GHz 대역 지원
네트워크 신호 강도가 있는 실시간 스펙트럼 차트
신호 레벨의 히스토리 타임 차트
목록에서 네트워크에 연결
오프라인 공급업체 MAC 이름 확인
필터링 및 정렬
IP 정보
신호강도비퍼
밝은테마, 어두운 테마
차트를 이미지로 저장 가능
일단 해당 앱은 유료입니다. 무료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무료 버전을 이용하면 되지만 일부 기능은 제한이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