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breOffice(리브레오피스)를 이용해서 PDF 편집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PDF 편집은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방법을 통해서 편집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온라인 환경이나 오프라인 환경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조금 더 정밀하게 PDF 편집을 보면 전문적인 PDF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해당 LibreOffice(리브레오피스)는 일단 기본적으로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일단 한국에서는 아마도 사용을 하시는 분들만 사용하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일단 LibreOffice(리브레오피스)문제가 발생을 하면 LibreOffice(리브레오피스)포럼에서 영어로 문의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이지만요.

일단 LibreOffice(리브레오피스)에는 LibreOffice Draw(드로우 그림)이라는 것이 포함돼 있습니다. 해당 부분으로 PDF 편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LibreOffice(리브레오피스)로 편집할 PDF 파일을 열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암호가 걸려 있거나 읽기 전용이 아니면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일단 PDF를 열고 나서 편집을 하고 싶은 부분을 선택하고 편집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파일->Export as PDF를 눌러주거나 메인 화면에 보면 PDF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PDF 아이콘을 눌러주고 나면 그냥 PDF로 저장하면 Export as PDF를 통해서 하면 PDF 선택 사항이 나오고 해당 부분을 통해서 암호를 걸거나 워터마크를 넣거나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사용자가 PDF 편집 프로그램이나 온라인을 활용할지는 사용자 마음입니다.

일단 그리고 LibreOffice(리브레오피스)를 그냥 저장을 하면 odt 파일로 저장되니 반드시 Export as PDF 또는 PDF 만들기 아이콘을 눌러서 사용하면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