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오른쪽 컨텍스트 메뉴에서 공유 기능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최근 업데이트가 된 윈도우 10 레드스톤 3에서는 Windows 10 Creators Update에서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Share 옵션(공유 옵션)을 추가하여 사람들이 전자 메일, Twitter, Facebook 등을 통해 친구와 모든 링크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Microsoft는 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에서 이 기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윈도우 10 버전 1709을 업데이트를 하면 파일을 선택하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공유 버튼이 나타납니다. 공유 기능은 이미지(사진), 비디오 등의 미디어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할 때 나타납니다.

이메일, Skype, LINE 등을 통해 파일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OneDrive에 파일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또 Cortana Reminder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공유 항목이 없으면 공유 항목을 제거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아마도 필요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윈도우 키+R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HKEY_CLASSES_ROOT\*\shellex\ContextMenuHandlers\ModernSharing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ModernSharing을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물론 삭제를 하기 전에 다시 복원을 하고 싶은 경우를 대비해서 해당 부분을 내보내기를 선택해서 해당 키를 내보내고 나서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됩니다.

그리고 앞서 복원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ContextMenuHandlers->새로운 키->키를 선택하고 나서 키 이름은 ModernSharing으로 지정을 해주면 됩니다.

오른쪽에 보면 오른쪽에 빈 문자열이 표시될 것입니다. 여기서 빈문자열값을 {e2bf9676-5f8f-435c-97eb-11607a5bedf7}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삭제하기 전에 내보내기를 선택해서 미리 해당 값들을 백업을 해두며 나중에 해당 레지스터리 키 값을 등록하는 데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