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7 지원되지 않는 하드웨어 현상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메시지가 나타나면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일단 원인은 간단합니다. 윈도우 7에서 최신 CPU를 지원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해당 문제는 2017년 4월에 있었던 KB4015549 또는 KB4015546 등을 설치했으면 발생을 합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하게 wuaueng.dll를 새로운 버전을 설치하거나 아니면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문제를 해결됩니다. 일단 보통 문제는 조립 컴퓨터를 하고 나서 운영체제를 윈도우 10이 아닌 윈도우 7로 설치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지원되지 않는 하드웨어
PC 설계된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최신 버전의 Windows 용. 프로세서가 현재 사용 중인 Windows의 버전을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시스템이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를 놓치게 됩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CPU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텔 7 세대 프로세서
AMD 로마 볼록
Qualcomm 8996
물론 지난 무료 윈도우 10 업데이트에서 한번 인증을 받았으면 간단하게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윈도우 10 ISO 파일을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윈도우 10를 설치를 하고 나서 윈도우 정품 인증은 한번 인증한 윈도우 7 인증키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 10를 사용을 하면 됩니다. 즉 이유는 간단하게 윈도우 7의 기술지원 연장 부분입니다. 윈도우 7(Windows 7)은 Windows 7(윈도우 7)서비스 팩 1 은 2020년 1월 14일 까지만, 지원을 합니다. 그러니까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만약 나는 윈도우 10하고는 안 맞는다고 생각이 되면서 윈도우 7을 사용해야겠다고 생각을 하면 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wuaueng.dll를 교체를 하는 것입니다. 물론 인터넷 검색으로 wuaueng.dll를 다운로드를 잘못하면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가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즉 오래된 wuaueng.dll로 교체를 해야 합니다.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를 하든 파일을 구했다고 하면 파일 위치는 C:\Windows\System32폴더에wuaueng.dll로 복사를 하면 됩니다. 다른 방법은 해외에서는 wufuc를 다운로드를해서 설치를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해당 wufuc를 제공을 하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wufuc

그리고 나서 해당 공개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그리고 나서 먼저 압축프로그램을 통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풀고 나서  install_wufuc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install_wufuc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Y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문제는 해결될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조립 컴퓨터에서 운영체제를 설치할 때에는 윈도우 7말고 윈도우 10을 정품으로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즉 운영체제에서 최신 하드웨어를 인식하지 못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즉 최신 하드웨어는 최신 윈도우를 사용을 해야 정상적으로 하드웨어 성능을 끌어낼 수가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