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데스크톱이든 노트북이든 간에 컴퓨터를 사용할 때 갑자기 USB가 인식되지 않을 때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USB이라는 것이 아마도 컴퓨터를 하면서 정말 필요한 부분 중 하나이면서 USB 메모리를 연결하든 스마트폰과 연결을 하든 간에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해당 부분에서 인식되지 않으면 정말로 난감해질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세컨드 노트북에서 Windows 레드스톤 2로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갑자기 마우스가 인식되지 않아서 왜 이럴까 해서 장치 관리자 화면을 보니까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부분에서 대부분 USB 관련 장치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물론 정상적으로 인식이 잘 되어 있으면 아무런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먼저 해당 부분을 선택하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제거를 해줍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다시 부팅을 시켜줍니다. 여기서 장치 관리자로 돌아왔을 때 인식을 하면 해당 부분으로 계속 사용을 하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마저도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노란색으로만 나오고 USB 포트가 인식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럼 이럴 때 해경을 하는 방범은 장치 관리자로 다시 돌아옵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인식이 되지 않는 포트를 더블 클릭을 해주면 해당 USB 관련 속성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드라이버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드라이버 업데이트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여기서 드라이버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나오는데 여기서는 자동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지 않습니다.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검색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진행하면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찾기 부분이 나올 것인데 여기서는 컴퓨터의 사용 가능 한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선택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설치할 하드웨어 장치 드라이버를 선택하십시오라는 부분과 호환 가능 한 하드웨어 표시 부분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Intel ICH9 Family USB2 Enhanced Host Controller 부분을 선택하고 나서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고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이런 식으로 USB 포트 부분을 다 이런 방법으로 처리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정상적으로 USB 부분이 인식될 것입니다. 만약 장치 관리자 부분에서 정상적으로 인식하고 있는데 되지 않는 것은 USB 포트 부분이 고장 난 것일 수도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교체를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 USB 포트 인식 안 될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적어 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