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카카오 맵(KaKao Map)에서 간단하게 장소 수정 및 신규 장소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맵(KaKao Map)은 2009년 1월 다음 지도로 시작해서 현재는 카카오 맵(KaKao Map)으로 제공을 되는 지도 서비스입니다. 일단 지나가던 얼굴, 자동차 번호판 등은 모자이크 처리가 되며 물론 국가 주요시설, 정수시설, 군사보호시설은 당연히 스트리트 뷰에서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적편집도 기능을 통해서 읍면동 경계 표시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스카이뷰는 항공사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지도는 어느 목적지를 찾아가거나 아니며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자신의 사업장인 가게 등을 이런 인터넷 서비스에 등록을 해주면 나름대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물론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사는 동네 또는 도시에서 폐점한 가게 새로운 개점한 가게 등을 등록하거나 새로운 유원지가 새로 생기면 해당 등록을 해두면 어떻게 보면 유원지 같은 경우에는 조금이나마 관광객들을 유입시키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럼 간단하게 카카오 맵(kakao Map)에 장소를 등록하거나 수정을 하는 방법을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등록 방법은 카카오 맵(KaKao Map) 어플을 기준으로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카카오 맵(KaKao Map) 어플을 실행을시켜 줍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등록하고 싶은 장소를 선택하거나 주소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나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선택을 하면 신구 장소 제보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하고 나서 해당 신규장소 제보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장소명 부분에 장소 입력을 해주고 나서 가게를 하시는 분들은 가게 이름을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전화번호 부분에서는 휴대폰 전화번호는 입력은 개인정보보호정책으로 연락처 등록에 대한 별도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물론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싶으면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체육공원는 전화번호 등록을 안 해도 될것같습니다. 그리고 공간에 보시면 주차, 휴무일, 블로그 주소 등이 있으며 적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사진 첨부에는 해당 장소를 사진을 찍으면 되며 가게 등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사업장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이 부분대해 자세한것을 알고 싶으면 다음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