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Creators Updater가 지난 2017년 4월6일쯤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Windows 10 및 Windows Server 2016 환경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면 좋은 소식입니다.!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가 곧 준비됩니다. 가장 먼저 받아보겠어요? 예 방법을 알려주세요, 라는 조그만 메시지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소식을 알고 계시는 분들은 미리 업데이트를 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해당 업데이트를 해서 사용을 하면 새로운 기능들인 3D 그림판,게임모드,엣지 브라우저 성능 개선, 뮤직메이커(음악 편집)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환경에서는 드라이버 관련해서 충돌이 일어났는지 한번 블루스크린을 본적이 있고 일단 해당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하더라도 조금은 안정적인 환경이 만들어지면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이런 분들에게는 해당 업데이트 부분이 신경이 쓰일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해당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업데이트를 하고 싶지 않은데 알림이 계속을 떠서 귀찮은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때 알림을 중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기능을 이용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해야 하므로 반드시 레지스터리는 백업을 해두고 해당 편집을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먼저 실행에서 regedit를 실행을 해줍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Update\UX\Settings
로 이동을 합니다.그리고 나서 오른쪽 패널 부분에 보면 다양한 키들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고 나서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를 선택을 하고 나서 HideMCTLink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더블클릭을 해줍니다. 그리고 값을 1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값 1: 알림을 비활성화합니다.
값 0: 알림을 활성화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줍니다. 그러면 해당 부분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