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블루스크린 일명 BSoD(Blue Screen of Death)이라는것은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나타나는 에러 메시지일 것입니다. 해당 메시지는 윈도우를 포함한 운영체제에서 프로세스 실행을 하는데 커널모드와 사용자 모드가 나누어지는데 여기서 우리가 실행하는 프로그램들은 일명 사용자 모드로 실행이 되지만 시스템 서비스나 장치 드라이버 같은 경우에는 커널 모드에서 동작을 합니다. 커널 모드에서 실행 중 무엇인가 이상한 점이 생기면 운영체제가 시스템에 문제가 있어서 컴퓨터를 중지시키고 그리고 난 뒤 블루스크린을 띄어 줍니다.

해당 블루스크린은 아마도 Windows ME을 사용하신 분들은 일상처럼 본 메시지일 것입니다. 일단 오늘은 윈도우 10 환경에서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블루스크린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블루스크린은 윈도우 10 버그로써 엔비디아에서 제공을 하는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VIDEO_TDR_FALURE(nvlddmkm.sys)오류메세지를 하면서 블루스크린을 시원스럽게 띄워 주는 버그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윈도우 10을 잘 사용하다가 윈도우 10 레드스톤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발생을 했습니다.

그래서 BlueScreenView로 보면 블루스크린을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일단 해결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를 롤백하여서 잠시나마 해결을 하는 방법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윈도우 10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하는 것을 방지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해당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때에는 간단하게 엔비디아에서 제공을 하는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면 됩니다. 일단 간단하게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자신이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 종류를 선택하고 운영체제 버전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해서 최신 드라이버를 업데이트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컴퓨터를 한번 재부팅을 하고 나면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