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에서 윈도우 언어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운영체제에서 언어설정을 변경은 특별하지 않은 한 운영체제에서 언어변경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갑자기 윈도우 업데이트를 했는데 영어로 나온다든지, 아니면 나는 외국어 공부를 하는데 웬만해서는 주변 환경에는 일부러 한글을 보지 않으려고 하는 경우나 한국어를 못하는 가족이나 친척 등을 위해서 아니면 외국인들을 많이 이용한 곳에서는 영어로 표현하는 것이 좋을 경우나 각자 사정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해당 부분에서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일부 윈도우에서는 버전에 따라 언어 변경을 하는 데에 제한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윈도우 8기분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먼저 언어 설정을 변경하기 전에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언어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언어항목으로 이동하며 언어 기본 설정 변경이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언어 추가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윈도우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는 언어들이 정렬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줍니다.

윈도우 제어판윈도우 제어판

그리고 나서 해당 언어를 추가를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언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일본어를 선택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개인적으로 일본어를 선택했고 일본어가 추가된 것을 볼 수가 있고 자신이 선택한 언어가 있으면 자신이 원하는 언어가 추가된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해당 언어에서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언어 옵션으로 이동하게 되고 그리고 여기서 Windows 표시 언어가 보일 것인데 해당 언어팩을 다운로드를 해야 하므로 반드시 인터넷에 연결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나서 언어팩 다운로드 및 설치를 클릭해줍니다.

언어 기본 설정 변경언어 기본 설정 변경

그러면 관리자 권한을 얻고 나서 인터넷에서 윈도우가 작동으로 언어팩을 다운로드및 설치를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려주면 해당 언어팩이 설치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언어팩 다운로드윈도우 언어팩 다운로드

그리고 윈도우 언어는 변경하지 않고 언어 입력만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