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아마도 자신만의 개성들을 표현하기 위해서 벨소리를 설정을 합니다. 일단 벨소리를 설정하는 과정에서 기존에 들어 있던 벨소리를 사용하거나 아니면 벨소리를 구매를 하거나 자신이 CD를 구매해서 음원을 MP3로 변경해서 해당 MP3를 편집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일단 후자 쪽을 선택하면 사용자가 컴퓨터 등을 이용해서 편집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과정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벨소리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먼저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를 하고 나서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MP3 파일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한국어는 잘 모르겠지만, 일본어 같은 경우에는 일부 글자가 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물론 이런 문제는 저장할 때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면 될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면 간단하게 그래프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사이드바를 조정을 해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Ring Maker MP3 Editor 벨소리 만들기 1Ring Maker MP3 Editor 벨소리 만들기 1

그리고 재생 버튼을 눌러주면 붉은색으로 활성화된 부분을 선택했으면 해당 부분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해당 부분을 수정해가면 들어 봅니다. 노래 제목 옆에 보면 아이콘이 하나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저장을 할 것입니다.

Ring Maker MP3 Editor 벨소리 만들기 2Ring Maker MP3 Editor 벨소리 만들기 2

여기서 Type 부분에서 Ringtone부분을 선택을 하거나 알람, 알림음등을 선택을 하고 Name 부분에서 자신이 원하는 제목으로 변경하든지 기본 이름 그대로 사용하든지 해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스마트폰 설정에서 해당 부분을 벨소리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메인 화면에서 마이크 아이콘은 소리 녹음을 하는 기능입니다. 해당 부분은 마이크로 녹음된 소리를 바탕으로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해당 어플을 통해서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벨소리를 만들 수가 있을 것입니다.

Ring Maker MP3 Editor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