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올림픽이라는 것은 전 세계적인 축제이면서 1896년에서부터 4년마다 개최되는 스포츠입니다. 모든 세계가 올림픽으로 시선이 모이고 올림픽 한 번만 개최를 하면 전 세계 아무리 변방에 있는 나라의 도시이더라도 전 세계의 주목을 한몸에 받을 수가 있는 것이 올림픽일 것입니다. 물론 올림픽에서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TV로 보는 올림픽도 있겠지만, 청소년 올림픽 군인 올림픽, 장애인들도 참가하는 올림픽도 있습니다.

일단 오늘은 리우 올림픽 일정을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어플인 Rio Gold 2016 Summer Games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해당 어플인 Rio Gold 2016 Summer Games는 기본적으로 언어는 영어로 구성돼 있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은 영어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쉽게 이용을 할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먼저 해당 어플인 Rio Gold를 실행을 시켜주면 메인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NEWS에 부분에서는 리오 올림픽에 관한 소식들이 올라오며 옆에 있는 부분은 해당 날짜에 펼쳐지는 경기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은 한국시각을 아니지만, 해당 어플의 장점은 자신이 원하는 경기에 알림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자신이 보기 원하는 종목을 선택하거나 아니면 옆에 있는 종 버튼을 눌러주면 알림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My Team은 자신이 속한 국가를 선택하면 해당 국가의 올림픽 순위와 그리고 해당 국가를 선택을 해주면 메달을 획득한 선수의 이름을 볼 수가 있습니다.

Rio Gold 2016 Summer Games

그리고 medal Table 부분에서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부터 현재 리우 올림픽까지의 메달 집계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Schedule 부분에서는 올림픽 폐막까지의 일정과 올림픽 종목을 한눈에 파악할 수가 있는 어플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영어로 구성돼 있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은 영어로 돼 있기 때문에 쉽게 접근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