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윈도우 10에서는 윈도우 10 v1511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그룹정책을 이용해서 해제하는 것을 불가합니다. 만약 적용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윈도우 10 Enterprise 그리고 윈도우 10 Education에게서만 적용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버전에서는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스토어을 통해서 스토어 끄면 됩니다. 또는 사용자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스토어에서 해당 부분을 꺼버리면 됩니다. 그러나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윈도우 v1511에서는 해당 이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으로 이동으로 가면 마우스 오른쪽 새로 만들기->키를 눌러주고 나서 WindowsStore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값을 선택하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고 나서 RemoveWindowsStore를 만들어줍니다.

RemoveWindowsStore를 만들 때 DWORD로 만들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값을 선택하고 해당 값을 1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v1511 이하 버전에서만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