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다음 팟 플레이어 설정을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설정을 백업하는 이유는 간단할 것입니다. 이상이 발생했으면 정상적인 상태로 복구를 시키는 데 필요한 작업 중 하나일 것입니다. 일단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는 사용해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다음 팟플레이어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것을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다음 팟플레이어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메인 화면에서 F5 번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면 환경 설정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화살표가 표시하는 현재 설정 파일로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저장할 폴더가 나올 것인데 여기서 기본적인 설정이 된 곳으로 해도 되겠지만, 문제는 찾기 쉽게 하려고 필요한 것이 자신이 좋아하는 폴더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저장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물론 파일 이름은 기본적으로 PotPlayerMini.reg로 설정되겠지만, 해당 부분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해당 부분을 변경해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 환경 설정다음팟플레이어 환경 설정

그리고 나서 자신이 저장한 폴더로 이동하면 해당 파일이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보면 자신이 설정한 것들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만약 자신이 다음팟플레이어를 변경을 하다가 어떻게 변경을 했는지 모를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간단하게 환경설정을 열어주고 나서 초기화 버튼을 눌러주면 기본적인 설정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PotPlayerMini.reg 저장된 항목들PotPlayerMini.reg 저장된 항목들

그리고 나서 자신이 자장을 해둔 설정 파일인 해당 PotPlayerMini.reg를 더블클릭을 해주면 관리자 권한을 요구할 것이고 여기서 확인을 눌러주고 나서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보면 경고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확인을 눌러주고 나서 레지스터리 병합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다시 다음 팟플레이어를 실행을 하면 자신이 설정한 대로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레지스터리 병합레지스터리 병합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