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게임 동영상을 녹화해서 유튜브나 다른 곳에 올리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런 동영상 녹화프로그램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유료 버전을 사용해서 그렇게 많은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조금은 부담이 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간단하게 다음팟플레이어를 통해서 게임 동영상을 녹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다음팟플레이어를 실행을 시키고 나서 F5을 눌러주면 환경설정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장치->화면캡처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스크린 캡처 설정이 보일 것인데 여기서 게임 캡처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스크린 캡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는 크게 변경을 할 것이 없지만, 예를 들어 마우스 버튼을 보이기 싫은 분들은 마우스 커서를 함께 캡처하는 부분을 없애주면 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동영상 캡처 설정다음 팟플레이어 동영상 캡처 설정

그리고 나서 폴더 설정에서 동영상 캡처 폴더 부분을 자신이 편한 곳으로 지정을 해주면 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동영상 캡처 저장 폴더 설정다음 팟플레이어 동영상 캡처 저장 폴더 설정

그리고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와서 게임을 실행을 시키고 나서 다음팟플레이어를 선택을 하고 Ctrl+S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실행을 시킨 게임항목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보일 것입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동영상 캡처 시작다음 팟플레이어 동영상 캡처 시작

다음은 게임을 실행하기 전에 Alt+C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 캡처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출력 즉 동영상 인코딩 방법을 선택을 해주고 나서 시작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게임을 진행합니다. 그러면 동영상이 녹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동영상 캡처다음 팟플레이어 동영상

물론 종료할 때도 종료 버튼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끔 아래와 같이 장치가 명령을 인식하지 않습니다. 라는 항목과 함께 윈도우 7 스테레오 믹스...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스테레오 믹서 부분은 ON 돼 있어야 하면 스테레오 믹스 부분은 자신의 컴퓨터 오른쪽 아래에 보면 볼륨 조절하는 항목에서 녹음으로 들어가 보면 해당 항목을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꺼져 있으면 ON으로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적 환경에서는 WASAPI-기본장치를 설정은 맨 처음 스크린 화면 캡처 설정 부분에서 소리 부분에서 선택할 수가 있으면 개인적인 컴퓨터 환경에서는 WASAPI-기본장치에서 무난하게 소리가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스테레오 믹스 설정스테레오 믹스 설정

그리고 간단하게 게임 캡처를 해본 동영상입니다.

이렇게 하면 어느 정도 조금은 불편함은 있겠지만, 사용자가 게임을 녹화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