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Daum(다음)에서 제공을 하는 Daum PotPlayer(다음 팟플레이어)와 HD TV 수신카드를 가지고 간단하게 HD TV를 보는 방법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준비물은 HD TV 수신카드와 그리고 Daum PotPlayer(다음 팟플레이어),그리고 HD TV 수신카드와 연결하기 위한 안테나 선이 필요합니다. 일단 안테나선과 그리고 TV 수신카드와 연결을 하고 TV 수신카드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팟플레이어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Daum PotPlayer을 실행을 시켜주고 F5 번을 눌러주면 환경설정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장치로 이동하면 아날로그 TV(WDM), 디지털 TV(BDA)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일단 제가 소유하는 TV 수신카드 기준으로 하자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아날로그 방송은 현재 나오지 않으므로 무시를 해줍니다. 다음에 디지털 방송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장치 부분을 클릭을 해주면 자신이 사용하는 TV 수신카드가 나타날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TV 채널을 선택해줍니다. 여기서 디지털 TV를 선택하고 자동 검색을 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한국방송표준은 디지털 방송에서 지상파 부분은 ATSC 8VSB,케이블 TV는 QAM256 규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자동으로 채널을 검색하면 채널이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와서 디지털 방송을 열려고 Ctrl+K로 단축키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HD TV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방송이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TV(WDM/BDA)->자신의 집에서 방송을 시청하는 방법이 케이블 TV이면 케이블로 선택해야 하고 만약 안테나이면 안테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채널이 설정돼 있지 않다면 앞서 과정에서 채널검색을 통해서 채널을 확보하고 Daum PotPlayer로 TV를 감상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Windows Media center보다는 비교적 쉽게 설정을 할 수가 있고 변경을 할 수가 있으면 일단 방송편성표 부분은 나오지 않고 그러나 Daum PotPlayer로 통해서 자신이 컴퓨터에서 Dxva가 지원을 하면 하드웨어 가속을 통해서 TV를 시청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어느 것을 선택하든 이 부분은 사용자가 편한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