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10월에 Internet Explorer가 2016년에 일부 기술 지원 종료가 된다는 글을 적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싫든 좋든 게임?을 하려면 필요한 것 중 하나인. Net Framework가 일부 종료된다는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일부 버전은 2016년1월13일에 기술이 지원이 중단되어서 보안 갱신 같은 무상 보안 지원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이전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대책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여기서. Net Framework 1.0이나. Net Framework 1.1 같은 경우에는 이미 기술지원이 끝이 났고 남은 것은. Net Framework 4,. Net Framework 4.5,. Net Framework 4.5.1버전일 것입니다.Service Pack 이전. Net Framework 2.0,. Net Framework 3.0,. Net Framework 3.5 지원종료 .Net Framework 지원 종료에서 대해서는 ServicePack에서도 주의를 해야 합니다. .Net Framework 1.0~. Net Framework 3.5는 각각 Service Pack 버전이 적용된 경우만 지원되고 이전 Service Pack 레벨의 상태로는 보안 갱신을 적용할 수 없는 위험한 상태이므로 즉시 최근의. Net Framework로 갱신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자신의 컴퓨터 또는 노트북에 설치된. Net Framework 버전을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확인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regedit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NET Framework Setup\NDP로 이동을 합니다. 여기서 확인할 수 있으면 개별 항목에서 오른쪽에 보면 키값들 중에서 SP 값이 0이면 서비스팩 적용이 안된상태, SP값이1인경우 서비스팩 1이 적용된 상태 이런 식으로 해석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기술 종료의 의미는 간단합니다. 말 그대로 당신이 사용하는. Net Framework에 대한 기술 지원중단과 그리고 앞으로의 보안 갱신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의미이며. Net Framework 버전에 대해서 새로운 보안취약점이 발견될 때는 그냥 내버려둔다는 의미와 같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악용할 때 개인정보 유출, 정보 유출 같은 것으로 이어질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그러면 반드시 해당 버전보다 높은 버전으로 갱신을 진행를 하시면 됩니다.

대책 방법

.Net Framework 4~. Net Framework 4.5.1 지원종료가 되는 2016년1월13일까지는 얼마 남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아직은 시간이 있습니다. 그러며 대책 방법은 단 한 가지가 있을것입니다.Net Framework 4.5.2 버전 이상으로 갱신을 진행하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MS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MS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기해서 설치하면 해당 걱정거리는 사라질 것입니다.

일단 운영체제별로 차이가 날것입니다. Windows 10 같은 경우는 그냥 무난하게 2025년까지 지원을 하니 걱정을 할 것은 없습니다. 문제는 이하 버전입니다. 일단 Windows Vista 같은 경우 2017년4월12일에 종료가 되면. Net Framework 2.0,. Net Framework 3.0 버전의 제외한 나머지 버전이 영향을 받습니다.

Windows 7 같은 경우에는 2020년 1월15일에 종료해서 미리 설치된. Net Framework 3.5.1 외에. Net Framework 4.5.2,. Net Framework 4.6.x 버전은 2020년1월까지 적용이 됩니다.

Windows 8 같은 경우는 Windows 8.1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은 이상 2016년 1월13일에 지원이 종료되며. Net Framework도 마찬가지로 동시에 종료됩니다.

WIndows 8.1 같은 경우에는 2023년1월11일까지 기술 지원을 하면. Net Framework 3.5.1,. Net Framework 4.5.2,. Net Framework 4.6. x 버전은 2023년1월11일에 종료합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Windows 10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특별하게 업데이트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