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 인터넷을 통해서 유행하는 랜섬웨어 같은 악성코드 같은 경우에는 가장 기본적으로 감염되는 원인은 아마도 Adobe Flash Player, Windows Update 같은 것들을 항상 최신으로 유지하지 않고 귀찮다고 해당 자동 업데이트 기능들을 꺼버린 상태에서 최신상태가 아닌 상태에서 해당 프로그램들의 취약점들을 악용해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즉 이런 프로그램들을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당 취약점을 없애서 취약점을 악용한 공격을 차단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 Adobe Flash Player 자동 업데이트 주기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Flash Player 설정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설정해두었다면 작업 스케줄러 부분에서 아래와 같이 등록이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Adobe Flash Player 11.2.202.228포함한 이후 버전에서는 FlashUtil32_20_0_0_235_Plugin와 같이 FlashUtil(운영체제 비트)_(Adobe Flash Player 버전)_Plugin이런씩으로 변경이 됐고 FlashPlayerUpdateService.exe이라는 파일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FlashPlayerUpdateService.exe가 하는 일은 Windows 작업 스케줄러 항목에서 Adobe Flash Player Updater 항목을 추가를 통해서 매일 1일 단위로 1시간마다 업데이트를 체크를 해서 Adobe Flash Player에서 새로운 버전이 있는지 체크를 하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즉 이전처럼 업데이트를 설치를 하세요~라는 메시지를 통해서 사용자가 업데이트가 되어서 일부 사람들은 해당 메시지들을 무시하고 설치를 하지 않는 것이 되고 결과는 취약점 존재를 통해서 자신도 모르게 해당 취약점을 통한 악성코드 감염들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Adobe Flash Player 11.2 이후로는 사용자가 별도로 변경하지 않으면 백그라운드에서 일정시간 결과 후 자동으로 업데이트 확인 및 업데이트 설치가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FlashPlayerUpdateService.exe에 있는 업데이트 주기를 변경하고 싶을 수가 있습니다. 먼저 작업 스케줄러에서 해당 Adobe Flash Player Updater 속성을 클릭을 해주고 해당 속성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트리거 부분으로 가면 기존에 예약된 내용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더블클릭하고 트리거 편집 부분에서 여기서 설정 부분에서는 한번, 매일, 매주 부분을 변경할 수 있으며 고급설정에서는 작업 반복 간격이 있을 것인데 해당 1시간마다 검사하는 것이 싫으면 정당하게 3시간마다 하고 싶은 상황에 해당 부분을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이 일일이 사이트를 방문해서 다운로드 해서 업데이트를 하는 일을 없을 것입니다. 물론 제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해당 기능을 꺼버리는 같은 하지 않은 것이 컴퓨터에 악성코드가 감염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