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The Raven(더 레이븐)이라는 것은 에드거 앨런 포의 실재 인물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입니다. 해당 영화의 제목인 The Raven(더 레이븐)은 에드거 앨런 포가 1845년에 발표한 시인 더 레이븐이고 미국인들에게는 친숙한 시라고 합니다.

일단 해당 영화인 추리소설작가인 에드거 앨런 포가 지은 추리소설을 바탕으로 연쇄살인 사건이 발생하고 해당 추리 소설들도 실제 소설작가인 포가 지은 어셔가의 몰락, 윌리엄 윌슨, 모르그 가의 살인 사건, 저승과 진자,붉은 죽음의 가면, 검은 고양이,황금충,고자질하는 심장, 도둑맞은 편지, 아만틸로의 술통 같은 소설에서 있던 살인 사건을 바탕으로 연쇄살인을 저지르고 이를 수사하던 미국 볼티모어의 베테랑 형사 인 필즈는 해당 것이 포의 소설인 것을 알고 포의 협조를 구하지만, 시장이 주최하는 가면무도회에서 시장의 딸이자 자신의 여자친구인 에밀리가 납치되고 납치한 범인은 포에게 이를 빌미로 사건의 현장을 바탕으로 신문 일 면에 소설을 내라고 시키고 애인을 구하려고 협박에 소설을 쓰게 되고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에밀리를 찾으려고 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영화는 어두운 편인 영화입니다. 일단 존 쿠삭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보면 좋아할 영화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