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그리드 컴퓨팅를 활용한 에볼라 등 퇴치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Grid Computing(그리드 컴퓨팅) 컴퓨터의 자원인 CPU, RAM, 하드디스크의 저장공간 등을 공유해서 컴퓨팅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사용되는 병렬 분산 시스템입니다.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좋게 사용 가능하지만 어떻게 사용하면 나쁘게 이용을 될 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오늘은 이런 그리드 컴퓨팅 기술을 사용해서 뎅기열, 에이즈, 에볼라 같은 전염병 등의 백신개발을 위해서 사용하거나 아니면 농작물의 개선 청정에너지 등에 참여하여서 자신의 남는 컴퓨터 자원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먼저 worldcommunitygrid를 사용하려면 간단하게 해당 사이트에서 가입하고 자신이 참여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그리고 프로그램을 내려받기해서 실행 후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프로젝트가 사용되면 자신의 남는 컴퓨터 자원을 통해서 연산이 되기 시작을 하는 것을 볼 수가 있고


그리고 높은 사양 작업을 하고 있으면 자동으로 알아서 정지되었다가 컴퓨터 자원이 충분할 때 다시 재시작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worldcommunitygrid

물론 환경설정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 혹은 사용한도 지정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컴퓨터에 맞게 설정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