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DJ(Disk jockey)이라고 부르고 디스크를 선택해서 재생하고 들어주는 분들을 일컬은 말로 여기에도 여러 가지가 있는 라디오 DJ, 클럽 DJ 힙합 DJ 등 여러 가지 DJ가 있습니다. 보통은 DJ를 생각하면 음악을 틀어주어서 사람들이 춤을 출 수 있도록 하는 사람이나 힙합 음악을 생각하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보통은 클럽에 가면 많이 볼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런 클럽에서 볼 수 있는 것을 집에서 간단하게 컴퓨터를 통해서 즐기게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인 Virtualdj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Virtualdj 이라는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서 Virtualdj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잠시만 기다려 주면 메인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VIRTUALDJ

여기서 먼저 자신이 원하는 음악파일이 있는 폴더에서 파일을 선택을 해주면 끝입니다. 음악에 대한 지식이 별로 없어서 어떻게 설명을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Virtualdj는 2개의 덱과 그리고 믹서로 구성돼 있고 아마도 초보 DJ부터 전문적인 DJ 분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Virtualdj를 실행을 시켜 제 마음대로 한번 조작을 한번 해본 화면입니다. 그리고 Virtualdj 에서는 Sample, Effects, Record와 같은 항목들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샘플 부분에서는 간단하게 사이렌 소리, Pump it up 같은 기본적으로 녹음된 파일을 이용할 수가 있으면 기타 부분에서는 자신이 마이크 같은 장비를 활용해서 녹음도 가능하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CD 굽기. 인터넷 라디오 스트림, MP3 녹음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만든 DJ 음악을 CD를 통해서 굽을 수가 있어서 나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됩니다.

일단 DJ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 볼 수 있는 DJ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