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Malwarebytes를 생각나면 아마도 Anti-Malware 제품이 생각이 날것입니다. 해당 제품은 무료와 유료로 제품이 있으면서 정말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 중 하나일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프로그램은 해당 Malwarebytes 업체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서 컴퓨터의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을 활성화나 비활성화를 통해서 컴퓨터 속도를 조금이나마 높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현재 컴퓨터에서는 아무런 프로그램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서 해당 StartupLite 에서 프로그램이 나타나면 계속 버튼을 눌러주면 비활성화, 제거, 아무런 조치하지 안이 처리 등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한번 JAVA를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그러니까 아래와 같이 JAVA 갱신 관련 항목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StartupLite

먼저 해당 StartupLite 는 전체 시작 프로그램을 보여주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StartupLite에서 제시하는 항목은 사용자가 판단해서 자신에게 필요한 경우에 그대로 사용하고 만약 필요하지 않았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 방법이 입니다. 물론 더 정확하게 알고 싶으면 Autorus등과 같은 전문적인 유틸리티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msconfig명령어를 통해서 간단하게 컴퓨터에서 시작하는 부팅 할 때 시작프로그램 등을 확인할 수가 있고 이를 비활성화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으니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싫으신 분들은 한 번쯤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