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2013년6월20일 시만텍에서 새로운 Norton 360, Norton Antivirus, Norton Internet Security Beta 21를 공개했습니다. 그럼 저는 Norton Internet Security Beta 21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설치 방법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다만, 일단 한국어는 미지원을 하고 있고 그리고 영어만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입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Norton Internet Security 2013버전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다만, 오른쪽에 있던 기타 설정 아이콘들이 아래로 변경이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 환경도 크게 변하지 않고 기존에 사용하던 것에서 어렵지 않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Norton Internet Security Beta 21

그리고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도 모양도 크게 변경은 안 되었지만 다만 아이콘을 보시면 로고가 살짝 각도가 변경되었고 아이콘 색깔이 노란색에 가깝게 변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이 Norton Internet Security 2013 기본 아이콘이면 두 번째 부분이 Norton Internet Security Beta 21 아이콘입니다.

물론 라이브 업데이트도 크게 변경이 안 되었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낯설게 다가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추가된 것이 있는데 그것은 기존에 Norton Power Eraser은 사용자가 따로 설치를 해야 하지만 이제는 Norton Power Eraser는 기본적으로 설치돼 있고 사용자가 사용할 수가 있으면 라이브 갱신을 할 때 기본적으로 같이 갱신을 진행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즉 첫 번째 부분이 Norton Internet Security Beta 21 부분고 두 번째 부분이 Norton Internet Security 2013의 검사 항목 부분이 입니다.

즉 아래와 같이 Norton Power Eraser는 기본적으로 설치되고 갱신은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용자가 긴급 시 Norton Power Eraser를 사용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그리고  Norton Internet Security 2013에서 갱신 부분에서 스마트정의부분은 사용자가 해당 부분을 통해서 사용자가 해당 부분을 해제, 설정을 통해서 시그니처 데이터를 관리할 수가 있었다면 이제는 스마트 정의부분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악성코드가 발견되었을 때 화면은 크게 변동이 없이 기존에 UI를 사용하고 소리도 없이 자동으로 처리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일단 해당 Norton 360, Norton Antivirus, Norton Internet Security Beta 21은 베타버전이므로 불안정하게 동작을 할 수가 있고 다음 버전인 2014버전에서는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지만. Norton Power Eraser가 기본적으로 설치되고 갱신이 되다는 것에 어느 정도 악성코드에 의한 비상시에 대비할 수가 있어서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일단 나름대로 기존 노턴 사용자로서는 Norton Power Eraser 추가는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