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아마도 하드디스크를 검사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씨게이트(Seagate, シ-ゲイト) 는 하드디스크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하드디스크 제조업체입니다. 일단 하드디스크를 검사하기 전에 백업을 해두면 만약에 사태에 대비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SeaTools은 도스(Dos), 윈도우 버전으로 두 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가 기동이 되지 않으면 도스(Dos)버전을 사용해서 검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윈도우 기준으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씨게이트 홈페이지에서 해당 SeaTools를 내려받아서 설치해줍니다.

SeaTools

일단 설치를 하고 나면 간단한 검사가 진행될 것이고 아래와 같이 메인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하드디스크를 검사하고 싶은 하드디스크(HDD)를 선택을 하고 나서 스캔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일단 저는 간단하게 기본 자가 진단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간단하게 테스트가 진행되고 자가 테스트에서는 통과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고급기능사용을 하면 아래와 같이 고급 테스트에서는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드라이브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옵션이 있다고 사용자에게 보내는 경고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한글도 지원하고 있으면 누구나 쉽게 씨게이트 하드디스크 사용자라면 간단하게 자신의 하드디스크를 검사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