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기능 중 하나인 시스템정보를 통해서 간단하게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저번에서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시스템 사양을 알면 아마도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컴퓨터 사양을 바탕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이 자신의 컴퓨터에서 작동하는지 등을 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시작버튼에서 실행에 msinfo32.exe 또는 시작->모든 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시스템 도구->시스템 정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해당 부분이 실행되면 아래와 같은 항목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자신의 컴퓨터 CPU 정보, 메모리 용량 확인, BIOS 버전 확인 등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예를 들어서 그래픽카드 같은 경우에는 자신이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의 종류, 그래픽 카드 모델명, 그래픽 카드 제조회사, 그래픽 카드 메모리 용량을 쉽게 확인할 수가 있으면 네트워크 쪽에서도 자신이 사용하는 유선 랜카드 모델, 유선 랜카드 드라이브, 무선 랜카드 모델, 무선 랜카드 드라이브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면 Mac 주소(Mac address),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IP 주소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상황을 알고 싶으면 전문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자신의 컴퓨터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가 있어서 게임 같은 것을 즐기거나 컴퓨터 메모리 교체를 할 때에도 간단하게 확인을 하고 메모리카드를 교체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