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저번에 소개해 드린 CrystalDiskInfo 을 사용해서 CrystalDiskInfo 기능중 하나인 AAM, APM 기능을 활용한 하드디스크 성능 조절 부분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AAM,APM 이라는 것은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AAM(Automatic Acoustic Management)는 일부 하드디스크에서 지원하는 하드디스크(ハ-ドディスクドライブ,HDD)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PM은 일단 CrystalDiskInfo를 실행을 해보면 간단하게 자신의 하드디스크가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지 쉽게 알 수가 있을것입니다.APM(Advanced Power Management,アドバンスド パワ-マネ-ジメント)은PC에서 사용되는 전원관리 인터페이스 중 하나입니다.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런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CrystalDiskInfo, HD Tune 가능합니다. 일단 CrystalDiskInfo를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보시면 지원되는 기능에 보시면 자신이 사용하는 하드디스크에서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일단 여기서 AAM,APM 이 있는 것을 학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능->고급기능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AAM/APM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우선으로 지정하고 싶은 값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더욱 쉽게 이야기하면 AMM은 소음과 성능 부분을 제어하는 부분이고 APM은 전력소비와 성능을 제어하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