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글은 비전문가가 적는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으면 더 자세한 것은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길 바랍니다. 불면증(不眠症)이라는 것이 밤에 잠을 자고 싶어도 잠을 잘 안 오가거나 자고 나도 회복이 잘 안 되는 수면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불면증(不眠症)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가 있겠죠. 예를 들면 신체적 원인, 생리학 적요인, 심리적인 요인(스트레스, 정신적 충격), 정신의 학적요인(우울증, 신경증), 약리학 적요인(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 알코올,담배등)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불면증(不眠症)을 치료하려면 가정의학과를 방문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강박증(强迫障碍) 때문에 어차피 정신과에 다니고 있어서 의사선생님과 상담을 통해서 잠이 안 올 때 수면진정제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반 약국에서는 수면유도제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일단은 수면 유도제 같은 경우는 의사 처방전 없이 구매는 가능하지만, 수면제하고는 성분이 다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제가 아는 부분을 적어 보았습니다.
1. 알람 시계를 보지 않는다. 아마도 알람시계를 보면 불안감 때문에 잠을 이룰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병원에 가면 약물로 치료하면 수면제 같은 것을 복용할 것인데. 아마도 금단증상 같은 것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2. 낮에 활동할 때 잠 때문에 장애가 발생해서 괴로울 때가 있습니다. 아마도 그때가 불면증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3. 저녁에는 심한 운동을 하지 않는다.
4. 따뜻한 우유를 자기 전에 마신다.
5. 커피, 초콜릿, 콜라 등의 자극적인 음식을 삼간다.
6. 침실 온도 습도를 적절하게 조절
7. TV, 컴퓨터사용 등은 자기 전에 1시간 전에 하지 않는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