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누구나 한번은 중요한 시험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시험이 다가오면 올수록 긴장이나 불안이 높아집니다. 이렇게 되면 시험 당일에 집중할 수가 없어서 시험을 망치게 됩니다. 특히 시험을 칠 때 이거 어디서 많이 본 것인데. 하다가 자중에 보면 내가 그 문제 외 틀렸지…. 라는 후회하기도 합니다. 이를 해결 위해서는 일단 시험에 반드시 합격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 보시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즉 이 자신감이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시험에 떨어지더라도 시험에 떨어져도 괜찮아하는 기본적인 생각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지 들기도 합니다. 또 실패를 두려워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보다 나는 반드시 할 수 있다. 성공에 대한 희망적인 생각을 가져 보시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험에 합격하면 정말 좋겠지만. 이번 시험 끝이라고 믿어 버리면 불안과 기장으로 말미암아 뇌의 능력이 떨어질 수가 있습니다. 할 수 없다, 통과해야 한다는 생각보다는 합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생각으로 하면 시험을 칠 때 좋은 성적을 발휘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시험에 좋은 성적을 못 가질 거야 하는 생각보다 자신이 좋아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해보세요. 그리고 이 좋은 생각들을 자꾸 반복하다 보면 여러분은 좋은 성적을 받을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나는 행운아다 이런 생각을 가져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죠. 그리고 오늘의 운세를 보았는데 운세가 좋지 않게 나왔을 때에는 시험은 실력으로 경쟁하는 것이지 운으로 경쟁하는 것이 아니다 이런 식으로 마음을 가져 보세요. 나는 오늘 운세가 좋았다. 기분이 좋다 이런 생각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