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노트북 구매 요령!

이제는 수능도 끝이 나고 이제 대학과 전공을 잘 선택하는 날만 남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대학생이 되면 가끔은 노트북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레포트 같은 경우나 급히 인터넷을 사용해야 할 때 그리고 사회 초년생 분들에게도 노트북은 필요할 것입니다. 이럴 때 제가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느낀 점을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그냥 이 부분은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1. 기능, 가격

솔직히 노트북을 구매할 때 제일 먼저 생각하는 것이 가격과 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가격이 높으면 다양한 동영상과 사진 편집 고사양 게임은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레포트 같은 문서 작업이나 인터넷만 한다면 높은 사양 노트북보다는 저렴한 가격의 셀러론 같은 CPU가 장착된 노트북이나 아니면 넷 북 같은 걸을 사용 해도 무관할 것입니다. 가격은 50~100만 원 때 사이로 형성됩니다. 저 경우는 리퍼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그렇게 부담스러운 작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TV 수신카드 같은 걸로 TV를 시청하려면 넷 북보다는 노트북 쪽이 유리할 것입니다.

2. 모니터 크기

아마도 두 번째는 모니터 종류일 것입니다. 최근에는 LED를 사용한 모니터가 사용되고 있는 노트북들이 많이 등장을 하고 있고 기본적인 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LCD 같은 것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동영상 감상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아마 LED 쪽이 더 유리할 것입니다. 그리고 크기에 따라 노트북도 크기도 당연히 크게 되겠죠. 아마도 자신에게 맞는 노트북 모니터 크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디자인,색상

자신에게 맞는 노트북을 선택했으면 당연히 디자인과 색상을 잘 선택해야겠죠. 아마도 노트북의 디자인과 색상을 비유한다면 잘생긴 남자 또는 예쁜 여자가 있는데. 얼굴 등 모두 상당히 정말 미남 미녀인데. 옷을 잘못 입히면 정말 보기에는 이상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그래서 자신에게 맞는 노트북을 찾으려면 대형 매장 같은 곳에 가더라도 한 번쯤은 전자 코너로 가서 다양하게 전시된 노트북을 살펴보고 아~이제 회사 제품은 대충 이렇게 나오는구나! 정도는 미리 한 번쯤 보는 것도 나중에 노트북을 구매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A/S

당연히 노트북을 구매하면 생각해 보아야 하는 것은 A/S일 것입니다. 무상 보증은 얼마이고 등등이죠. 아마도 A/S 하면 제가 느끼는 바로는 삼성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솔직히 삼성 노트북을 이용하다가 도시바 노트북을 이용하고 있지만. 휴대전화든 삼성 A/S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외 출장이 많으신 분들은 글로벌 A/S 지원입니다. 뭐 유명 회사 제품들은 인지도가 높아서 당연히 국제적 지원이 됩니다. 그러나 일부 낯선 이름 상표를 가지는 노트북은 솔직히 조금은 A/S가 걱정되기도 합니다. 솔직히 이렇게 하지 않는 업체들이 많을 것입니다.

5. 설치된 OS

아마도 노트북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OS 즉 운영체제가 무엇인가 하는 것입니다. 어차피 최근에 출시되는 노트북들은 원도 7을 기본으로 하는 노트북들입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아직도 원도 7나! 비스타에 체질이 이상하게 안 맞아서 XP로 가고 싶은 분들은 해당 업체에서 XP 나 비스타 같은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유무일 것입니다. 이 부분은 해당 노트북 제작사 홈페이지에 가서 자신이 정한 노트북을 모델을 선택해서 검색을 드라이버가 지원하는지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은 다운로드 에서 드라이버 부분에 가보시면 대부분 해당 내용을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아니면 사기 전 해당에 문의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렇게 했다는…. 그리고 노트북 구매는 개인적으로는 온라인으로 하는 것보다는 사용자가 직접 판매처에 가서 확인해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만약 온라인으로 구매했다면 리퍼 제품 등 표시가 되어 있는지 아니면 새 제품인지 확인하고 고글린 이라는 프로그램에 보면 하드 사용시간을 볼 수가 있는데. 하드디스크 온도 부분에 있습니다. 그것을 확인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온라인 구매 시 포장 상태 끊겨가 돼 있는지 각종 드라이버 복구 시디 등 노트북에 관한 설명서 등들이 잘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잃지 말아야 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생활의 향수] - 노트북 배터리 절약 방법이 아닐까요?
[생활의 향수] - 디비코 FusionHDTV7 USB HOME 구입 및 사용기 입니다.
[생활의 향수] - 노트북 분실에서 스스로 예방을 해볼까요?
[생활의 향수] - 도시바(TOSHIBA)노트북 원도7설치되는 노트북 모델들입니다.
[생활의 향수] - 노트북 쿨러 FS-8000N를 구매했습니다.
[생활의 향수] - 노트북 메모리(램) 구입 및 교체 방법입니다.
[생활의 향수] - 오늘 삼성 센스 노트북을 구입을 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