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가 설치돼 있습니다. 솔직히 이것을 잘 이용은 안 합니다. CD에서 MP3 같은 음원을 추출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마다 틀리겠지만. itunes 나 Real Player 아니면 winamp 제가 알고 있기에는 네로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자~이제 기본적으로 설치된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를 가지고 한번 음원을 추출해 보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음악 CD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난 뒤 CD롬에 넣고 미디어 플레이어를 기동시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조금은 화살표가 표시하는 것처럼 정말 단순합니다. CD 표지도 없고 너무 촌스럽게 느껴집니다. 그러면 한번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화살표 부분에서 오른쪽 마우스 부분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앨범 정보 찾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진행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저는 여기서 검색 부분에서 기존 정보를 지우고 ZARD를 입력했습니다. 그리고 검색을 했습니다. 그러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CDDB정보를 가져 옵니다. 그리고 음악가 하는 곳에서 원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클릭을 하고 진행을 합니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보니까 AMG&Microsoft라고 표시가 돼 있을 것입니다. AMG에 대해서는 글 마지막에 설명을 적어 보겠습니다. 그리고 마침을 눌러 주면 끝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이제는 산뜻하게 CD 이미지 정보도 포함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음원을 추출하기 전에 MP3파일이나 WMA 파일만 추출 가능합니다. 그러면 음악의 음질을 조절해야겠죠.

그러면 아래와 같이 기타 옵션으로 이동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음악 리핑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리핑할 폴더 위치와 그리고 리핑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지원하는 형식은 MP3 WMA 방식입니다. 여기서 잠시 보면 보호설정이 있습니다. 보호 설정이란 WMA 파일에 리핑한 음악 파일을 복사하거나 동기화할 때 미디어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물론 재생할 때도 말이죠. 즉 다른 컴퓨터에 다운로드 할 경우 미디어 권한이 필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물론 다운로드 제한도 걸리지요. 해당 음악을 배포를 제한하기 위하면 필요하지만. 배포하는 순간 불법이겠죠! 그러니까 체크 해제하고 그냥 혼자 MP3 재생기 PMP 같은 곳에 넣을 목적으로 이용하라는 말이죠.

그리고 확인을 누르고 나서 리핑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리핑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CDDB에 대해 몇 자 적어 보겠습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음악CD에 보면 곡 연주나 가수 작곡가 제작 연도 등의 음악에 관한 정보를 인터넷으로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수록한 정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AMG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MG는 all music이라는 약자입니다. 즉 allmusic.com이죠.
즉 미디어 플레이어 는 AMG 자료를 사용하고 있고 아이튠스 같은 경우 에는 graceno 자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리얼플레이어 같은 경우는 11버전 이하는 AMG입니다. 일부 글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