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요즈음에는 휴대폰이 보급이 많이 돼 있는 것 같습니다. 10년 전 제가 당시 사카이 군이 고등학생 시절에서는 휴대폰을 가지고 있으면 와~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군대에서 휴가를 나왔을 때는 초등학생들이 휴대폰이라는 것을 개인마다 소지하고 다니는 모습과 위병소 근무 시 위병조장의 16비트 벨 소리에 신기해했던 기억이 납니다.
아무튼, 이런 것들은 이제는 추억이 돼 버린 것 같습니다. 이렇게 대중화돼 있는 휴대전화에서 미환급금액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물론 각각의 통신에서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한국 통신사업자 연합회를 통해서 하는 방법을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빨간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을 눌러 줍니다. 즉 미환급액 조회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미리 해당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에 즉 이름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이동통신 업체를 선택하고 조회를 누르고 진행을 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없어서. 조금은 눈물이 납니다. 참고로 제 친구는 5만 원 정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걸로 간단하게 편의점에서 맥주하고 안주는 살 수 있겠네. 하고 이야기하더군요.
아무튼, 고객센터를 보시면 알겠지만, 지급까지는 2~7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여기서 미환급액이라는 것은 고객센터에 있는 내용을 적어 보자면 이동 전화 가입자가 해지(번호이동 해지 포함)를 원하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의 해지 정산 요금을 내고 해지하고 있으나 사후 정산 결과 할인 조건 등에 따른 과납 요금 발생 해지정산 요금 이중납부 보증금 등 선납금 미수령 등의 이유로 발생한 요금을 미환급액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한번 조회해서 미환급액이 있으면 환급을 신청해서 돈을 받으면 그냥 제 친구처럼 편의점에서 술을 사서 한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뭐 생각하기에 따라 당연히 받아야 돈이기 합니다. 기분은 아르바이트 가서 운이 좋아 알바 한 값에서 돈을 더 받았을 때 기분이라고 할까요…. 그리고 전화 금융사기 특히 공공기관으로 속여서 환급할 수 있다고 계좌번호하고 비밀번호등을 알려 달라고 하면 99% 사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튼, 이런 사기 조심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