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이웃분 블로그를 방문했다가 알게 된 소식입니다. 구글에서 기존에 블로그 수익을 제공해주는 방식인 기업수표 방식과 그리고 해당 기업수표를 DHL을 통한 배송 방식에서 한국에서도 웨스트 유니온이 적용이 된다는 말에 기분이 좋았졌습니다. 보통은 블로그 수표를 받기까지 24일 발행하니까 약 다음 달 10전 후해서 받거나 도중에 우편이 분실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는데. 앞으로 이런 문제는 해결될듯싶습니다. 이제 웨스트 유니온이 적용이 되면 25일부터 블로그 수익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단 MTCN번호인가 그 번호하고 주민등록증을 지참하고 은행에 한번은 방문해야 합니다. 그래서 10달에 기업은행을 통장으로 만들까 했지만…. 미리 만들어 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 미리 기업 은행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간 곳은 양산 중부동 지점입니다.
일단 사카이 군은 은행에 간 김에 외화통장도 하나 만들기로 했습니다. 구글 수익 중 일부를 단돈 5달러도 모아서 나중에 비상시 자금으로 돌리 생각과 그리고 일명 언제나 뜻을 이루지 못하는 디지털 카메라 구매하기 등에 이용할 통장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나중 결혼을 하면 부인 몰래 사용할 비자금으로도 사용할 생각입니다. 너무 안 좋은 것은 어느 분들한테 배웠나 봅니다 ᅲᅲ 일단 은행에 들어가서 은행 여직원분한테 통장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일단은 은행 거래서라고 된 부분입니다. 역시나 성명 주민등록번호 자택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를 적을 용지를 주셨습니다. 저는 여직원한테 양해를 구하고 사진촬영을 해버렸다는^^;;아무튼 작성 도중에 은행 경비를 보시던 여 경비원 분께서 녹차를 일회용 컵에 담아서 주셨어 사카이 군은 열심히 적으면서 녹차를 한잔했습니다. 그리고 사카이 군이 외환통장도 만들어야 한다고 해서 옆에 있는 외환창구에서 열심히 만들면서 사카이 군은 웨스트 유니콘 인가 이거 수수료 비싸라고 물어보았는데. 비싸다고 대답을 해주셨습니다. 솔직히 그분이 송금할 때라고 생각을 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비싸다고 합니다. 일단은 자세한 것은 모르겠습니다. 일단 이 부분은 통과하겠습니다. 나중에 더 자세한 정보가 올라오면 추가하겠습니다. 수수료 부분은 저도 잘 모르는 부분입니다. 그냥 구글 블로그 수익을 받았을 때 그때 한번 다시 물어보아야겠습니다. 그리고 오순도순 이야기하던 중 청약 통장 하나 만들어 보라고 하더군요. 월 2만 원부터 50만 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하는 말이 직장 없으시죠. 사카아군은 순간 당황! 속으로는 직장 다니는데. 무슨 소리. 대답은 더듬더듬. ᅲᅲ 아무튼 오래간만에 연애인 못지않게 사인 무진장 하고 주민등록번호도 무진장 적고 인터넷 뱅킹할것이라고 말하더군요. 사카이 군은 당연히 No라고 하니까 인터넷 뱅킹 잘하실 것 데 말했지만. 사카이 군의 대답은 언제나 NO 그리고 현금카드 할 것이냐 체크카드 할 것이냐고 하더군요. 현금카드는 수수료 2,000원이 든다는 말에 그래도 체크카드가 낳을 것 같아서 체크카드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청약 통장 전단과 함께 집으로 돌아와서 통장들을 찍어 보았습니다. 일단은 일반통장은 블로그 수익에 대한 전반에 걸친 모든 수익을 관리하기로 했습니다. 통장을 용도별로 만들어서 관리하는 것이 조금은 지저분하지 않게 쉽게 용도별로 사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