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을 하면서 발생을 하는 0x800106ba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오류는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을 하면서 윈도우 디펜더를 시작을 하면서 발생을 하는 오류입니다. Windows 10, Windows 8, Windows 7에 사용이 되는 운영체제입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위험하게 작동이 되면 악성코드에 취약해집니다. 해당 오류가 발생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Windows Defender :이 프로그램의 서비스가 중지되었습니다. 서비스를 수동으로 시작하거나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오류 코드:0x800106ba)
해당 문제는 주로 컴퓨터에 다른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발생합니다. 윈도우 디펜더는 다른 백신프로그램부터으로부터 설치를 한다는 메시지를 받고 중지되지만, 가끔 내부 오류로 말미암아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에는 다른 타사 백신프로그램을 사용 중지하고 문제가 지속하는지 확인해야 하며 문제를 해결하여 타사 백신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면 해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Windows Defender 서비스 켜기
해당 오류 메시지에 따르면 Windows Defender 서비스가 중지되었습니다. 따라서 Windows 서비스 관리자를 사용하여 이 기능을 켜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작업 표시 줄 검색 상자에 services.msc를 입력하고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Windows Defender 고급 위협 방지 서비스(Windows Defender Advanced Threat Protection Service)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네트워크 검사 서비스(Windows Defender Antivirus Network Inspection Service)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서비스(Windows Defender Antivirus Service)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 서비스 (Windows Defender Security Center Service)
해당 부분은 모두 자동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작 버튼을 눌러서 시작을 해주면 됩니다.
Windows Defender DLL 파일 다시 등록
해당 경우에는 따라 관련 DLL 파일을 다시 등록하면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시작하려면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CMD)를 열고 다음 명령을 하나씩 실행하십시오.

[소프트웨어 소개/소프트웨어 팁] - 윈도우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

regsvr32 atl.dll
regsvr32 wuapi.dll
regsvr32 softpub.dll
regsvr32 mssip32.dll
그런 다음 윈도우 디펜더를 다시 실행을 하고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룹 정책 편집기 설정 확인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하여 실수로 윈도우 디펜더를 해제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일부 악성코드는 해당 보안 기능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시작에 gpedit.msc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엽니다. 그런 다음이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 구성> 관리자 템플릿> Windows 구성 요소> Windows Defender Antivirus
이 프로그램의 서비스가 Windows Defender에서 오류를 중지했습니다.
오른쪽에는 Windows Defender Antivirus 끄기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두 번 클릭하고 구성되지 않으므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값이 사용 가능으로 설정된 경우 이를 다시 구성되지 않음 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설정 확인
특정 악성코드 같은 경우에는 레지스터리키도 변경을 합니다.특정 레지스트리 키를 변경하였으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악성코드를 완전히 변경하거나 삭제해야 하며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고이 위치로 이동하십시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Defender
오른쪽부분에서 DisableAntiSpyware 라는 키를 찾았으면 삭제하거나 값을 0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그러면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